두산건설 미분양 '제로'…서울·인천·부산 등서 완판 행진

입력 2023-07-26 14:37   수정 2023-07-26 14:43



분양 경기 침체에도 두산건설이 전국적인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서울 은평구에 공급한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을 비롯해 인천 동구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 부산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조감도)까지 계약이 100% 마무리됐다.

두산건설은 부산 남구 우암동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가 분양 3개월 만에 전량(일반분양 2033가구) 완판됐다고 26일 밝혔다. 이 단지가 완판되면서 시행사 직접 분양을 제외한 두산건설의 전국 위브 단지들은 계약이 100% 완료됐다는 설명이다.

두산건설은 지난 3월 인천 동구에 1321가구 규모의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을 시작으로 강원도 원주에서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1167가구)의 계약을 마무리했다. 지난 5월 분양에 나선 서울 은평구 '새절역 두산위브트레지움'은 평균 78.9대 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보이며 조기 완판됐다. 지난 7월에는 안양 '평촌 두산위브 더프라임'도 100% 계약을 마쳤다.

특화설계와 신기술·신공법 개발로 소비자의 마음을 끌어냈다는 게 두산건설 설명이다. 올해 6월 수건 살균기가 부착된 욕실 플랩장 특허를 받았다. 신발장 하부 살균기인 '살균등이 부가된 센서LED 조명'에 대한 디자인 등록도 취득했다. 이 특허는 이번에 전량 완판된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에 유상옵션으로 제공된다.

사모펀드 인수 2년 차를 맞은 두산건설의 브랜드 강화 노력도 주효했다는 평가다. 사모펀드로 인수된 뒤 브랜드 강화에 나서 두산건설의 대표 브랜드 '위브'의 핵심 컨셉을 재정비했다. 위브의 5가지 컨셉은 △갖고 싶은 공간(Have) △기쁨이 있는 공간(Live) △사랑과 행복이 있는 공간(Love) △알뜰한 생활이 있는 공간(Save) △생활 속 문제가 해결되는 공간(Solve)이다.

두산건설은 적극적인 브랜드 홍보를 위해 올해 3월 '두산건설 위브 골프단'을 창단했다. 골프단은 유현주, 유효주, 박결, 임희정 프로와 국가대표 김민솔 선수로 구성됐다.

두산건설 관계자는 "강화된 위브의 브랜드 파워와 합리적 분양가, 특화 설계 등이 수요자들의 선택을 끌어낸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시공 품질이 높은 주거 공간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두산건설은 10월 이후 서울 및 수도권에서 새로운 위브 단지를 공급할 예정이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